이동원 코엑스 사장, 한국전시산업진흥회 14대 회장 취임
상태바
이동원 코엑스 사장, 한국전시산업진흥회 14대 회장 취임
  • 최성욱
  • 승인 2020.09.02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 열린 사고와 소통으로 협력과 상생”

지난 1일부터 공식업무 시작 ‘임기 2년’

이동원 한국전시산업진흥회 신임회장
이동원 한국전시산업진흥회 신임회장

이동원 코엑스 대표이사(61, 사진)가 한국전시산업진흥회(AKEI) 14대 회장에 선임됐다. 한국전시산업진흥회는 지난달 2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이 대표를 신임회장으로 선임했다. 이 신임회장은 지난 1일부터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 임기는 2년이다.

신임 이동원 회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 전시산업계가 처한 위기 국면을 타개하기 위해 전시업계의 4대 사업자 단체 등과 열린 사고와 소통으로 적극적인 협력과 상생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코로나19의 긴 터널에서 신음하고 있는 전시업계의 피해 지원 및 전시회 개최 정상화를 위해 정부와 국회를 상대로 전시산업의 실상을 전파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신임회장은 성균관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 언론대학원 과정을 수료했다. ㈜LG애드(현 HS애드)에 근무하며 뉴욕지사 지사 국장, 글로벌 본부장 상무, AS 부문장 전무를 역임했다. 2018년부터 코엑스 대표이사 사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2010년, 2017년 광고산업 진흥의 공을 인정 받아 국무총리 표창, 대통령 산업포장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한국전시산업진흥회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전시산업 경쟁력 강화 및 진흥 정책을 위탁받아 수행하는 기관으로 2002년 설립됐다. 국내 전시회 개최 지원과 평가사업, 국내 전시회 해외 진출 지원사업, 전시산업 기반구축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회원사로 무역진흥기관인 KOTRA, 무역협회와 코엑스, 킨텍스, 엑스코 등 전시시설사업자, 전시주최사업자, 전시디자인설치사업자, 전시서비스사업자 등 60개사가 가입돼 있다.

최성욱 기자 one@mice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