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고양이’ 담은 기념품 어때요?
상태바
‘고양고양이’ 담은 기념품 어때요?
  • 박지연
  • 승인 2020.05.20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컨벤션뷰로, ‘MICE‧관광 기념품 공모전’ 개최

고양컨벤션뷰로가 19일 ‘제1회 MICE‧관광 기념품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 대표적인 마이스도시 고양을 상징하는 캐릭터와 콘텐츠를 담은 20여점의 기념품이 선정됐으며 수상한 이들에게는 제품 개발비와 상품화 기회가 주어진다. 

제1회 고양 MICE‧관광 기념품 공모전 우수상 시상자. 사진제공=고양컨벤션뷰로

고양컨벤션뷰로는 지난 2월 한달 간 고양시컨벤션협의회와 함께 ‘제1회 고양 MICE‧관광 기념품 공모전’을 실시했다. 고양시를 대표하는 기념품 개발을 주제로 열린 이번 공모전에 전국에서 110여점이 출품됐다. 관련 전문가들은 출품된 제품을 대상으로 △창의성 △실용성 △품질수준 △상품성을 중점으로 심사했으며 최종 우수상 4점, 특선 16점 등 총 20점을 수상작으로 결정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관광지 체험 조립키트, ‘고양고양이’ 캐릭터 미니손톱깎이, ‘고양고양이’ 소가죽 휴대폰 케이스. 사진제공=고양컨벤션뷰로

우수상에는 각종 야생화 누름꽃을 넣어 만든 고양 야생화 그립톡(안스플라워 안희자), 친환경 생태도시 고양의 콘텐츠를 담은 관광지 체험 조립키트(에코리아트 이준기), 고양시 마스코트 ‘고양고양이’를 넣은 미니 손톱깎이(강인경갤러리 강인경), ‘고양고양이’를 담은 소가죽 휴대폰 케이스(피엘코퍼레이션 정다겸) 등 4점이 선정됐다. 우수 작품에는 표창과 함께 수상제품 매입(500만원 상당)이 이뤄진다. 특선으로 선정된 작품(16점)에는 표창과 박람회 참가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고양컨벤션뷰로 관계자는 “실용성과 예술성을 두루 갖춘 제품이 두각을 나타냈으며 고양시 마스코트를 활용한 작품도 돋보였다”며 “이번 공모전이 고양시 MICE‧관광산업에 작게나마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지연 기자 yeon@mice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