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이스 분야 취업정보를 한눈에! 부산시 ‘마이스워크넷’ 구축
상태바
관광·마이스 분야 취업정보를 한눈에! 부산시 ‘마이스워크넷’ 구축
  • 박지연
  • 승인 2019.08.1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스분야 온라인 구인·구직 플랫폼
업무, 경력 등 필요한 정보 필터링 가능
앞으로 세미나, 행사 입찰 정보도 제공
부산시 마이스워크넷 홍보 포스터. 자료제공=부산시청
부산시 마이스워크넷 홍보 포스터. 자료제공=부산시청

마이스산업 분야의 온라인 구인구직 정보 플랫폼 ‘마이스워크넷(mice.or.kr)’이 본격 개시했다.

지난 9일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기업-구직자 간 원활한 매칭과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온라인 구인구직 정보 플랫폼 ‘마이스워크넷’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8월부터 시작한 ‘마이스 워크넷’은 전국 최초 관광·마이스 특화 온라인 플랫폼이다. △채용정보 △기업정보(채용마당) △구직자정보(인재뱅크) △정부 및 부산시 지원사업정보 △산업동향정보 등으로 구성되며 간단한 회원가입을 통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마이스워크넷 홈페이지 화면. 자료제공=부산시청
위 사진을 누르면 해당 홈페이지로 연결된다.

부산시는 플랫폼을 활용해 채용이 얼마나 이뤄졌는지, 인력풀이 어떠한지 채용기업과 구직자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하고, 구직자 이력을 지속해서 관리해 마이스워크넷을 구인·구직자 간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만들 계획이다.  

맞춤 서비스도 가능하다. 기업과 구직자가 업무, 연봉, 경력, 취업희망분야 등 직접 정보를 올릴 수 있으며 원하는 정보만 필터링할 수 있다. 향후에는 행사입찰과 세미나 정보도 담을 예정이다.

마이스워크넷은 ‘일자리르네상스, 부산’ 프로젝트 중 ‘관광마이스 성장사다리별 고용체계 조성사업의 일환이다. 이 사업은 관광마이스분야에 특화된 온라인 구인구직 플랫폼(마이스워크넷) 구축하고, 직능수준에 따른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270명 일자리창출을 목표로 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마이스 워크넷을 통해 기업정보와 행사정보를 공유하고, 관련 산업의 구인구직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는 정보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연 기자 yeon@mice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