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와 냥이를 위한 사흘 ‘파티 속으로’
상태바
댕댕이와 냥이를 위한 사흘 ‘파티 속으로’
  • 박지연
  • 승인 2019.07.10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마이펫페어
오는 12~14일 송도컨벤시아
반려동물 미용실 ‘살롱 드 마이펫’은 플레이존에서 열린다. 사진제공=마이팀페어스

천만 반려인을 위한 반려동물박람회 ‘2019 마이펫페어(My Pet Fair)’가 7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다.

100개사 200부스 규모로 진행될 이번 전시회에는 반려견과 반려묘를 위한 사료, 간식, 의류, 액세서리, 각종 놀이용품, 위생‧배변용품, 가구, 펫 서비스 등 다양한 품목을 보유한 업체들이 대거 참여한다.  

반려동물을 주인공으로 특별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부스가 마이펫페어 행사장 내 마련된다. 사진제공=마이팀페어스 
반려동물을 주인공으로 특별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부스가 마이펫페어 행사장 내 마련된다. 사진제공=마이팀페어스 

댕댕이 워터풀부터 미용실, 포토부스까지 
펫펨족들이 알아야 할 모든 것 ‘스토리존’ 

전시를 주최한 마이팀페어스는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 반려동물 시장의 규모에 맞는 올바른 펫컬처 조성과 확립을 위해 전시장 내에서 펫문화존을 운영할 계획이다. 참관객과 함께 방문한 반려견, 반려묘들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플레이존’은 댕댕이 전용 워터풀, 펫 가족들의 힐링공간 캠핑존, 반려동물 미용실 살롱 드 마이펫, 특별한 사진을 남기는 포토부스, 새롭게 선보이는 미로탈출로 구성된다. 

스토리존에서는 ‘펫펨족(pet+family)’들이 알아야 할 필수적인 정보와 상식을 주제로 전문 연사의 강연과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다. △고양이를 위한 환경 코칭(나응식 수의사 ) △24시간 우리아이 곁을 지켜주는 건강 상식(김보윤 수의사) △고양이도 외롭다(이학범 수의사) △행복한 페티켓(이찬종 소장) △펫로스를 준비하는 방법(강성일 장례 지도사) △꼭 알아야 하는 6가지 질병(오다영 수의사) △행동학으로 살펴본 고양이 행복론(김명철 수의사) △행복한 반려생활을 위한 7가지 방법(설채현 수의사) 등이 소개된다.  

한편 농협경제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2조8900억원으로 본격적인 ‘펫코노미(pet+economy)’ 시대 진입을 알렸다. 연구소는 내년 2020년 펫코노미 규모를 2018년 대비 100% 이상 증가한 5조81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박지연 수습기자 yeon@mice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