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가면 ‘꿀잼’ … 영화 속 뉴욕 명소는 어디?
상태바
알고 가면 ‘꿀잼’ … 영화 속 뉴욕 명소는 어디?
  • 최성욱
  • 승인 2019.06.27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관광청, 소니픽처스와 파트너십 체결
사진제공= 뉴욕관광청
사진제공= 뉴욕관광청

 

올 7월 신작 ‘스파이더맨 파프롬홈’ 명소 미리보기
“파프롬홈, 마블 페이즈3 마지막 작품” 기대 만발
뉴욕시, 지난해 가족관광객 ‘1300만명’비중 20%
“영화 속 이야기, 현실에서 즐긴다
뉴욕 홍보전략”

뉴욕관광청이 오는 7월 2일 개봉을 앞둔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Spider Man: Far From Home, 2019)’ 제작사인 소니픽처스와 파트너십을 체결, 영화에 등장한 뉴욕 관광명소를 소개했다.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은 세계적으로 두터운 팬층을 거느린 스파이더맨 시리즈로, 최근 마블의 수장 케빈 파이기가 마블 페이즈3의 마지막 작품이라고 소개해 화제를 일으켰다.

뉴욕관광청은 27일 가족 단위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스파이더맨이 촬영된 영화 속 뉴욕의 숨겨진 관광명소를 공개했다. 지난해 뉴욕을 방문한 가족 단위 관광객은 1300만명으로 추산한다. 이는 뉴욕 전체 방문객의 20%에 달한다.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에 나온 뉴욕의 명소를 들여다보자.

□플러싱 메도우 코로나 공원(Flushing Meadows Corona Park)

유니스피어(Unisphere) 지구본 조형물이 놓여진 이 공원은 뉴욕시에서 네번째로 큰 공원이다. 12층 높이의 유니스피어 조형물은 마블 시리즈인 ‘스파이더맨 홈커밍’, ‘어벤저스2’의 촬영 장소로도 알려져 있다.

□크라이슬러 빌딩(Chrysler Building)

1930년 지상 77층, 지하 1층으로 지어진 뉴욕의 랜드마크 중 한 곳으로 꼽힌다. 영화 ‘스파이더맨’에서 뉴욕 심장부인 맨해튼빌딩 숲을 누비며 활약하던 스파이더맨이 크라이슬러 빌딩 꼭대기에 올라 세상을 떠난 삼촌 벤 파커를 애도하는 모습은 명장면으로 꼽힌다.

사진제공= 뉴욕관광청
사진제공= 뉴욕관광청

□브루클린 브릿지(Brooklyn Bridge)

1883년 로우맨해튼에서 브루클린 사이를 연결하기 위해 지어진 후 뉴욕의 명소로 자리잡았다.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에서는 스파이더맨이 수많은 위기를 극복한 뒤 브루클린 브릿지의 철근 사이를 거미줄로 엮어, 여주인공 그웬을 향해 ‘I LOVE U’라는 메시지를 남기며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장소로 등장했다.

□루즈벨트 아일랜드 트램웨이(Roosevelt Island Tramway)

맨해튼에서 루즈벨트아일랜드로 이동할 수 있는 주요 교통수단인 트램(케이블카)은 영화 ‘스파이더맨’에서 주인공 피터 파커가 악당으로부터 극적으로 구한 케이블카로 유명하다. 수용인원은 최대 125명으로 7~15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메트로패스 지하철 카드로만 이용할 수 있다.

최성욱 기자 one@micepos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